반응형
축농증 식이요법
[좋은 식품]
복숭아 잎, 홍차, 마늘, 수세미, 조기
[ 증세 ]
체강 중에서도 주로 부비강(콧등 안쪽) 속에 고름이 괴어서 두통이 일어나고 건망증이 생기며 가끔 고약한 냄새가 나는 분비물이 흐르고, 긴장감과 중압감으로 머리가 무겁고 미열이 있다.
[ 처방 ]
1. 홍차에 소금을 조금 넣어 놓고 환자를 적당히 눕힌 다음 콧구멍 속으로 불어넣어 코 속을 씻어내면 된다.
2. 마늘을 3~4개를 찧어서 발바닥 중간 부분에 붙이면 효과가 좋다.
3. 수세미 덩굴을 2-3cm씩 잘라서 볶아 가루를 만들어 놓고 1회에 1 숟갈 씩 술 1잔에 타서 3~4회 마시면 특효가 있다.
4. 조기 머리 10개쯤을 태워서 가루로 만들어 놓고 식후에 1 숟갈씩 3~4회 술에 타서 1잔씩 마시면 효과가 좋다.
5. 복숭아 잎사귀를 찧어 즙을 내서 그 즙을 조금씩 코 속에 넣고 분비물을 뽑아내면 된다.
* 물 2컵에 소금 2스푼을 넣어 완전히 녹여 코로 들어마셔 입으로 뱉는 것을 반복해 콧속의 농을 없애고 소독해 준다. 이와 함께 마늘을 절구에 찧어 비닐에 싸 발바닥에 붙여준다.
* 건조한 삼백초 잎 한 줌에 적당량의 물을 부어 물이 반으로 줄 때까지 끓여 그 물을 마시면 코병의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. 그 밖에도 삼백초 생잎 4~5매에 굵은소금을 약간 뿌려서 문지르고 적당한 굵기로 말아 콧속에 넣는다. 30분 정도 지난 뒤 이것을 꺼내고 코를 푼다. 이렇게 하루 한두 번, 2~3주간 계속하면 고름이 나오고 완전히 치유된다.
반응형
댓글